언론보도

해피기버, 동작구청·마을발전소와 3자 업무협약 체결
  • 글쓴이관리자
  • 작성일 2024-04-15 00:00:00
  • 조회수 116



사단법인 해피기버(이하 해피기버)는 지난 2일 동작구청, 마을발전소 사회적협동조합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작구 구청장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에는 해피기버 권태일 이사장, 동작구 박일하 구청장, 마을발전소 사회적협동조합 김강현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참여한 각 기관 대표자들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 및 발전에 기여하고자 뜻을 모으고 손을 맞잡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민·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수혜가구 발굴·사회복지 서비스 및 자원 연계·자원봉사 활성화 등 저소득 취약계층 복지증진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전개할 예정이다.



해피기버 권태일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더 많은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상호 협력과 자원연계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피기버는 사회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가정, 미혼모, 장애인, 위기청소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찾아가 돕는 비영리법인으로, 최근에는 노량진 고시생들의 식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이런 청년식당을 개소하여 청년들을 위한 복지사업에도 앞장서고 있다.




* 기사원문(출처): https://www.venturesquare.net/920011

목록





이전글 해피기버, 고시생에게 천원 식사 제공 ‘이런식당’ 개소
다음글 해피기버 청년서포터즈 기획봉사단 ‘교육프로그램’ 진행